코로나 후 시대, 개인미디어 영상으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는 조선족 Youtuber / 在日中国朝鮮族 2020.06.22

코로나가 우리에게 가져다 준 것

2020년 시작과 함께 예약없이 찾아온 코로나, 짧은 반년사이에 우리의 삶에 너무나 큰 변화들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오프라인을 중요시하던 전통적인 일본에서도, 사람들이 밀집하는 대형 이벤트와 장소는 감소되고, 인터넷 온라인 기술을 활용한 각종 새로운 형식의 이벤트들과 비즈니스들이 점차 새로운 삶의 일상(「新しい日常」)들을 재구성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와 함께 일어난 많은 변화중에는, 일본에 있는 조선족들과 관련된 변화들도 많았습니다.

일본의 지역발전과 공헌에 기여를 하여 관련 지방정부와 기관으로부터 감사장을 받은 분들도 있었으며 (아래 링크 참고)

또 코로나로 두달간 출입을 금지되는 가운데 Youtube를 활용하여 새롭게 개인미디어 시대를 열어가는 유튜바도 있답니다.

아래에는 일본말로 중국음식과 문화를 소개하는 조선족 Youtube의 채널 So-LinaTV (来日11年目の中国人女子が語るVLOG) 를 소개합니다.

So-LinaTV 유튜브영상 3편 소개

인터뷰: 최근 중국에서는 명함교환을 하지 않는다?

한중일 3국어 비즈니스워먼 인터뷰

일본 중국 한국 3개국어를 활용하면서 직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영매씨와의 재미있는 대화를 통하여 중국의 비즈니스 문화에 관해 소개하는 인터뷰입니다.

일본에서 제일 큰 중국물산점을 찾아보았다

쉼터물산

조선족 식품, 한국식품, 그리고 대량의 중국식품들을 실제점포 및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쉼터물산의 와라비 점포의 체험영상이랍니다.

오리머리를 먹는 중국여성

小魏鸭脖

중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鸭脖, 鸭头, 麻辣烫들로 신오오쿠보와 이케부쿠로에 점포를 두고 엄청난 인기를 모으고 있는 小魏鸭脖에 대한 체험기랍니다.

So-Lina TV 구독하기

유튜브에 가서 채널을 구독하면 금후 발표하게 되는 재미있는 내용들을 수시로 받아볼 수 있답니다.

So-Lina TV 채널 (⬅️클릭!)

프로들로 무어진 팀

짧은 영상이지만, 촬영하고 편집하는데는 작품의 몇십배 되는 정력과 시간이 소요된답니다.

촬영의 달인 변소화씨와, 일본 조선족무대 사회자 달인 리나씨가 협력하여 구성된 팀은, 처음부터 재치있는 출연과 고품격 화질로 관람자의 마음을 확 끌었습니다.

주인공 리나씨의 사진 ⬇️

촬영현장에서 내용을 정리확인하는 모습 ⬇️

박영매씨와의 인터뷰후 기념사진 ⬇️

쉼터물산 방문후 쉼터관련자들과 함께 ⬇️

So-Lina TV 연락방식

일본인들에게 소개할수 있는 중국관련 좋은 주제, 좋은 내용이 있으시면 So-Lina TV 채널 운영팀과 연락해보세요~

연락메일: solina0522@gmail.com

쉼터미디어는 개인미디어를 응원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시대는 현저하게 그리고 되돌아갈 수 없도록 달라졌습니다.

모든 업종들이 인터넷과의 화학반응을 통하여 뿌리로부터 새롭게 변화하고 있으며, 한명한명이 SNS를 통하여 영향력을 키워 우리가 사는 주변사람들에게, 그리고 우리가 생활하고 있는 지역에, 심지어 전세계에 좋은 메세지들을 공유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려져 있습니다.

쉼터미디어는 모든 개인미디어를 응원합니다.

조선족 한사람 한사람이 우리 이 시대의 목격자가 되고 기록자가 되었을 때, 그 조각들이 모여 우리 민족의 문화와 역사기록이 완성되며, 세계속의 조선족으로서 일본의 화폭이 완성이 됩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재미있었나요? 생각을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