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转载) [재일중국조선족경영자협회] 안유화 교수의 첫 도쿄 특강 <시대의 경제흐름을 파악하고 부의 기회를 잡아라> / 日本中国朝鮮族 2023.11.18

글 / 윤희, 사진 / 이수걸
원문출처 / 조글로, 쉼터편집 / 배상봉

지난 11월 18일 도쿄 도시센터(都市センター)호텔에서는  재일중국조선족경영자협회에서 주최한 글로벌경제 전문가 안유화 교수의 첫 도쿄 특강 <시대의 경제흐름을 파악하고 부의 기회를 잡아라>가 개최되였다.

200여명 참가자 전원 집체사진 촬영

강연은 재일중국조선족경영자협회 전호남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되였다. 인사말에서 전호남회장은 한국에서 오신 안유화교수님 및 바쁘신 와중에 자리에 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하면서 재일중국조선족경영자협회는 설립된 이래 많은 조선족경영인들의 상호간의 네트웍 구축에 힘써 오고 있다고 소개했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재일중국조선족경영자협회 전호남 회장

“경영은 배움을 떠날수 없고 배움이 개인성장뿐만이 아니라 회사성장과도 연결되므로 오늘같은 경제특강이 이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연령층에 필요한 배움이 아닐까 생각하여 이번 강연을 기획하게 되였다”는 전호남회장은 “코로나이후로 세계적으로 경기가 침체되고 모든 업종이 재구축이 필요한만큼 많이 배우고 많이 질문하고 좋은 지식을 흡수하여 사업과 생활에 적용하시길 바란다”고 따뜻한 조언을 전하였다.

시대의 흐름과 경제발전방향 전망, 중국경제 위기와 일본의 엔화 전망, 기회를 잡는 <나>를 만들자 등 다양한 주제를 포함하여 진행된 이번 강연은 안유화 교수의 지금까지의 경험과 더불어 미국의 아마존, 중국의 아리바바 등 창업자 개인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시대적 흐름에 올라탓기에 빠른 성장을 할수 있었던 기업들의 사례들과 함께 우리가 무엇때문에 그리고 어떻게 시대의 흐름을 읽어야 하고 변화하는 능력을 키워야 하는지를 세계경제의 변화화 발전 과정을 통틀어 설명하면서 단일 패권체제와 세계화 시대, 우리가 살아가야 할 세상이 직면하게 될 문제, 중국의 현정책들에 대한 료해와 분석 등 다양한 각도로 약 3시간동안 청중들의 의목을 집중시켰다. 

열정적으로 강연중인 안유화 교수
열심히 강연을 경청하고 있는 참석자들

안유화교수는 세계인의 한명으로 세계시민들이 지혜로운 삶을 살수 있도록 글로벌 세계관과 가치관을 가지고 정확한 방법론으로 글로벌경쟁에서 시대적 운명의 흐름에 올라탈수 있는 우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강연을 끝난후 안유화 교수는 일본에 와서 중국조선족들의 모습을 보면서 많은 감명을 받았다고 전하면서 민족의 문화를 이어가려는 끊임없는 노력은 물론 함께 단합하고 배우고 성장하려는 모습이 너무 인상 깊고 좋은 에너지를 받아간다고 말했다.

전호남 회장으로부터 안유화 교수께 꽃다발 증정

재일중국조선족경영자협회 전호남회장도 강연후의 소감에 대해 멋진 강연 해주신 안유화교수님께 감사 인사 드리고 재일중국조선족경영자협회의 함께 고생해준 스탭 여러분께도 고맙다고 전하면서 강연을 통하여 우리 일본에 살고있는 조선족들이 이렇게 배움에 관심이 많구나 하는걸 새삼 느끼게 되였다면서 짧은 시간이였지만 자리에 오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였길 바라고 또 앞으로도 이런 기회들이 많이 제공되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말했다.

안유화교수의 사인 및 사진촬영을 위하여 대기중
재일중국조선족경영자협회 스탭들

아인슈타인은 “지능을 측정하는 표준은 변하는 능력이다”라고 하였고 찰스 다윈은 “가장 강한 자이거나 가장 똑똑한 종이 살아남는게 아니라 변화에 잘 적응한 종이 살아남는 것이다”고 하였다.  

인공지능이 단순 로동을 대체하는 급변하는 시대, 시대적 흐름을 읽고 그 흐름에 올라 타 부의 기회를 잡는 모두가 되길 바란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재미있었나요? 생각을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