原创:사진 60장으로 함께 보는 김미경 동경 토크쇼 무대뒷이야기 / 글 김경화 2019.01.19

2019년을 열어가는 1월달에 재일본 조선족들에게 큰 파문을 일으켰던 한차례의 성공적인 토크쇼, 그리고 그 성공적인 행사 뒤 묵묵히 수고해주신 스탭들의 노력 !

화려한 뉴스소식 뒷면에 잘 알려지지 않았던 과정들을 우현세미나 스탭이 정리한 사진 60장으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 우현세미나 40회 강좌 기념동영상

드디어 해 냈습니다 !

우현세미나 제40탄 특별기획! 스타강사 김미경 일본 토크쇼 !!!  세미나 멤버들이 그렇게  걱정하고 준비하고 그토록 기대했던  김미경 토크쇼도  순식간에 끝나버렸습니다

무거운 짐을 내려놓은듯 홀가분하고 숨도 나오지만 ~  또 웬지 허전하기도 하네요~ㅋㅋ 여기저기서  <수고햇어요 ~><너무 잘하셧어요 ~~>< 다음에도 이런 활동 많이 조직해 주세요…… > 세미나 참가하고  기뻐하고 좋아하면서 돌아가는 얼굴들 보면서 , 너무 위안이 되고 ,  그동안 쌓였던 피로도  다 가셔졌습니다. 그동안 우리멤버들  힘들게 준비해온것도 실은 이런 얼굴들때문이  아니었을가 ….

보란티어 쉽지가 않았습니다. 간혹 가다가 시간여유 있을때 하는건 어려운거 아니지만,  이런 큰 활동을 위해서  몇달동안 시간을 짜내서  활동준비를 한다는것이 결코 쉬운일은 아니랍니다. 우선 마음부터  깨끗하게 비우고 자신의 이익을 버리고  누군가를 위해서 일을 하고 땀을 흘려야 하며 ,  또 교통비도 보수도 없는 일을 하고도 이렇쿵 저렇쿵  뒷소리도 있기때문에  자신이 하는일을  무조건 긍정을 하고, 철같은  자신감을 가져야 했습니다.

직장있고 가정있고 애가 있는 엄마인 우리 준비팀 멤버들 ,많은 일들은 수면시간을 줄여서 해야했던일이 너무 많았습니다. 사람들은  늘  돈이 전부가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그 돈이 없으면 하는일도 꾹~꾹~ 막히는게 참 많다구요 ..  운영자금이 없는 우리가 이번 일을 하자니 막히는것도 많았습니다. 세미나 티켓판매도 쉽게 하자면 돈을 주고  발표시스템을 이용하는것도 있지만 그렇게 되면 수지가 맞지 않고 티켓값을 올리지 아니면 적자가 날것이 분명했습니다. 우리가 스타강사님을  모셔놓고 혹시나 생길수 있는 그적자를 어떻게 매울지 걱정부터 앞섰습니다.

어쩔수 없이 신청도 티켓판매도 엄청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지만  우리가 한명한명  대응을 하는 방법을 택했고, 그것으로 인해 연 며칠 밤 새며 엄청난 노고를 해야 햇었습니다.  다행히도 멤버중 한명 남편 분 고마운 그분이  신청폼을 시스템으로 만들어주어서 그나마 일을 절반으로 줄일수 있었습니다. 포스타도 티켓도 모두 인쇄가격보다도 디자인가격이  반 이상을 차지 하니 우리 멤버가  며칠밤을 새면서 디자인을 반복해서 완성해냈습니다.  인쇄비용을 감당해주시겠다는 분도 나타나서 정말 고맙고 감사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강연비, 장소비, 호텔비 , 항공권 등등에 관해서 한국측 김미경 강사님 측에서도 우리에게 엄청난 배려를 해주셨지만  스타강사인만큼 티켓가격 6천엔정도가 되어야 수지가 맞먹는데, 이런걸 전혀 모르는 관중들이 받아들일수 있을런지 ~~  여지껏  세미나는 많아서 40여명의 참석이었고 , 회비도 빌리는 장소 비용만으로 천엔, 2천엔이었지만,  거기에서도 남게되는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고향에  앓는 어린이들한테 보냈었습니다.

협찬도 쉽지가 않았습니다. 년말이라 일본조선족사회에도 각종 모임과 활동이 많고 , 축의금, 협찬금, 이것저것 여기저기 다 돈이 드는것 같습니다. 기업가, 사장님, 회장님들은  돈봉투를 준비해서 다녀야 하는같았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교육과 관련되는지라  몇개 학우회에만  도움을 요청했는데 , 실은 학우회는 이제 금방 설립된지 얼마 안되는 곳이 많은지라,  자금도 회비도 없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회장님들 자기 지갑을 열어서 내주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간혹 이런것 때문에 또  말썽이 생길경우도 잇고, 오해를 사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그가운데서도 우리 이번 활동을 적극 지지해서 나선  분들이 얼마나 고맙고 감사한지 모른답니다.

주위에도  따뜻하고 고마운분들이 많았습니다.  세미나 멤버외 12명의 보란티어분들이 달려와 당일 현장에 뛰어들어 자질구레한 일들을 수습해주고 빈틈없이 도워주어, 모임은 아무런 트러블 없이 원만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자님, 사진사님, 촬영사님들도 시작전부터 달려오셔서 아낌없는 사랑을 넣어 기록을 남겨 주셔서 언제든지 다시 오늘날의 활동모습을 되찾아볼수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이번 김미경 세미나 ~ 우리 괜찮은 사람들이 모여서 진짜 괜찮은 일을 해낸거 틀림없답니다! 

김미경강사님의 말씀처럼, 30%의 자신감에서 “Yes,we can”의 도전으로 시작해서, 70%는 과정에서 채워가면서  ”Yes,we did it” ㅡ 우리가 해낸것 같습니다.

우리 멤버들이 해냈습니다!!! 유튜브나 페스북에서나 봐오던 김미경 강사님! 진짜로 오셨습니다!!!! 그것도 일본에 있는 우리 조선족을 위해서 특별히 오셨습니다!!!

꽉 찬 관중석 ! 우뢰같은 박수갈채와 환호속에서 김미경 강사님 등장~~

많은 사람들에게 무궁한 힘을 주시는 김미경선생님!!! 스타강사의 그 파워와 위력을 현장분위기에서 직감했어요!!!

두시간동안 멈추지 않고 쏟아주시는 그 열정! 멋진여자! 따뜻한여자! 열정적인여자! 건강한여자! 파워넘치는여자! 정의의 여자! 의지의 여자…. 김미경선생님 맞습니다!!!

서프라이즈로 무대에서 내려오셔서 손을 잡아주고 힘을 넣어주시고!!!

한국에서 고생을 하시는 우리 부모님들 얘기를 해주셔서 현장을 순식간에 눈물바다로 만들고

때론 현장은 웃음소리로 가득했고 관중들은 공감을 느끼며 연신 뜨거운 박수갈채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현장에서 김미경 강사님은 자신의 저서<꿈이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엄마의 자존감 공부>를 선물했으며 손수 디자인하신 에코빽을 서프라이즈로 선물해주셨습니다

우현세미나제40탄 특별기획  2019년 월드투어 인 재팬 스타강사 김미경 토크쇼가 여기서 원만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무대 뒷이야기들

강연전 스탭들의 준비

티켓교환준비도 요렇게 알차게요~~

사전미팅!!! 당일 보란티어들 분담역할 확인중이랍니다

앞장서 달려온 보란티어 스탭분들 아무쪼록 자~~~알 끝낼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와욱!!!! 회의 도중에 현장에서 연락이 왔는데. 다섯시도 안됬는데 이십여명이 줄을 서서 대기중이랍니다 ????

김미경강사님 친필싸인이 들어간 책 판매준비 척척!!! 

물론 결과는 하나 남김없이 완매되었구요 ????

무대 포스터 장식!!! 현장관리 아저씨한테 도움을 청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초대석 자리표 부치기 !!

김미경 강사님 팬들을 위해 준비된 포토존!!! 저거 언제 어느분들이 저렇게 높은걸 어떻게 붙였는지 지금도 궁금합니다

척척 걸려진 포스터들!!!

영상 방영체크!!

마이크 테스트!!!!

전체 강연진행상황 체크~~

모처럼 오셔서 채방을 해주신 기자님 , 사진사님, 촬영사님들 수고많으셨습니다?

이번 세미나 보란티어 활동에 참석해주신 모든 스탭분들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무대뒤에서 김미경 강사님 일동을 보살펴준 付き人 운전담당스탭님도 수고많으셨어요?

한국에서 오신 손님들을 위해 우리 멤버가 알심들여 고르고 먼길도 마다하고 들고온 선물세트 おもてなし

이튿날 , 이번에 이렇게 와주신 김미경 강사님 대표님 그리고 협찬해주신 분들과의 간담회가 있었습니다

김미경 강사님 !!! 이번에 참 잘 오셧어요~~~너무 감사합니다!! 그리고, 협찬해주신 회장님 사장님들 이번활동 적극지지해주시고 뒷심이 되주셔서 맘이 아주 든든했습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미경 강사님 ! 꼭 일본토쿄에 다시 와 주십시요~~

훈훈한 위챗이야기

과정은 피곤하고 힘들었지만 많은 사람들의 따뜻한 도움과 관심속에서 결과는 그래도 만족스럽게 잘 마무리 되었다고봅니다. 관중들한데는 우리준비가 부족하고 불편을 끼쳐드린 부분이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우리대로 최선을 했던 결과로서 그래도 많은 양해를 바람과 동시에 앞으로도 쭉~ 지켜봐주시고 많은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고 싶은 맘입니다.?

글 / 우현세미나 김경화

참고자료

김경화씨의 美篇 원문링크

문장속에 언급된 단체 및 그룹

우현세미나

김미경 동경 토크쇼 후원단체

延吉市第二高级中学日本校友会, (株)ベスト・コム, (株)基理, (社)延边一中日本校友会,(社)全日本华侨华人不动产协会, (株)エーワン・ホールディングス, 龙井高级中学日本校友会,(株)JPM, 延边大学日本校友会(社)日本朝鲜族文化交流协会朝鲜族研究学会和龙高级中学日本校友会, SHIMTO

글작성자 장려제도 협찬단위

재일본조선족들의 순간순간의 모습들을 기록해주시는데 공헌해주신 글 작성자분들을 위하여 아래 기업/단체/점포에서 상품들을 제공해주셨습니다. 클릭하시면 상세한 회사정보 상품정보를 요해할 수 있습니다.

쉼터 Media에 투고하면 아래 상품중 하나를 선물합니다.
삼구일품 협찬: 김치세트 한박스
쉼터물산 협찬: 연변맛 찹쌀순대 2근 / 신라면 40개입 한박스 / 王老吉 12개입 한박스
투고 혹은 문의 메일주소: office@shimto.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