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国散在地域朝鮮族学生後援会 – 진달래마을에서 촌민(후원자)을 모십니다.

 

2003년에 설립되어 묵묵히 오랜 세월을 견지해 왔습니다.

한명한명의 어린이들에게 후원금을 전달 할 때 그 잔잔한 기쁨, 그리고 후원해왔던 한명한명의 어린이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넘기고 대학으로 진학한 소식을 전달해 왔을 때의 그 감동, 15년간 쌓아왔던 수많은 감동의 사례들로 이제는 확신할 수 있습니다: 조선족 후배들에 대한 후원은 그 이상의 가치가 있었다고.

그리고 2019년, 설립 15주년을 맞이하면서 이제는 인터넷을 통하여 함께 중국 散在地区 조선족후배들을 후원할 분들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진달래마을 홈페이지: www.jindalle.org

진달래마을은

현재 격변하는 중국사회에서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을 유지하기 어려운 조선족 학생들을 위하여 2004년에 설립된 장학단체로서, 아이들의 배움의 기회를 수호하고 지원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설립된 민간자선단체입니다.

민족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은 교육입니다.

그러나 경제적 어려움으로 배움의 기회마저 갖지 못하는 안타까운 아이들-아기 진달래들이 있습니다.

혹독한 꽃샘추위가 이른 봄 진달래꽃의 만발함을 방해할 수 없듯, 가난함이 아이들의 교육의 권리를 앗아가게 할 수는 없습니다.

저희 “진달래마을”은, 어렵고 힘든 환경에서도 우리의 혼과 얼을 지켜가게 될 우리 아이들-아기 진달래들의 배움의 권리를 수호하고 지원하고자 모였습니다.

언젠가 우리의 어린 진달래꽃들이 활짝 피어 울긋불긋 꽃 대궐로 우리 민족의 봄을 장식할 수 있었으면 하는 것이 우리 마을의 소망이고, 꿈입니다.

마을주민들은 설립당시에는 한국, 일본, 미국, 중국 등 지에서 모인 조선족유학생들이 주축이었습니다만 모두 중년을 넘어선 성숙된 사회인들로 성장하여왔습니다.

중국 조선족 교육에 대한 관심을 갖고 선한 마음으로 협력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은 “진달래마을”의 주민으로 입주 가능합니다.

최근에 진행한 수련회 사진. 벌써 10여년이 지났네요… 그리고 지금은 재정적인 원인과 조직할 교사가 없어 한동안 후원만 하고 수련회 활동이 없는 상황입니다.

장학생 선발관련

선발방식

장학생은 여러 학교 및 중국 현지의 현장 자원봉사인원의 추천아래 전체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선발장학대상 원칙적으로 연변외 산재지구에 있는 조선족 학생을 우선으로 하며, 후원자의 요구 및 재정 상황에 따라 연변내 장학생도 가능합니다.

장학금액 (일년)

소학생 2,400원 (人民币)
중학생 2,600원 (人民币)
고중생 2,800원 (人民币)

장학기간

고중3학년까지의 가정 경제형편이 어려운 학생

그외 단체후원의 경우 전체 회원투표를 통해, 개인후원의 경우 후원자와 운영진의 협의를 통해 결정

장학기금관리

본 모임은 회원들의 참여가 있는 매 지역(중국, 한국, 일본)에 전용구좌를 설치하며 이는 매 지역의 재정담당에 의해 관리됩니다.

지역담당은 한달에 한번씩 본 모임의 마을 사이트에 성금정황을 보고하며 또한 장학금에 관한 모든 유관 사항을 처리합니다.

현재후원상황

2004년 마을이 설립되여 지금까지 근 200여명의 조선족학생들을 도와왔고 현재도 14명학생을 돕고 있습니다.

현재 후원중인 학교는 아래와 같습니다.

흑룡강성 벌리현 조선족중학
계동현 조선족 중학교
가목사시 조선족 기초교육중심
가목사시 조선족 중학교
료녕성 신빈 조선족중학교
길림시 조선족실험소학교
길림시 조선족중학교
조양천 조선족소학교
조양천 조선족중학교
안도현 조선족학교

후원금 계좌

中國지역:
中國銀行 6013-8253-0000-6402-659 戶 名: jin xian hua 金鮮華

日本地域:
日本大阪 三井住友銀行 中もず支店 普通0585218 名義人:ご こうびん

한국지역:
우리은행 선정릉역지점 1002-655-590090 예금주 :HUANG GUANGHAO

연락방식

진달래마을 촌장:
오홍민 (呉 弘敏) 大阪経済法科大学 教養部 教授, 関西朝鮮族友好会 名義会長
WeChat: ufow2014
Email:

중국지역: 김선화
WeChat: jxh13199486751
Email: 2371645873@qq.com

한국지역: 황광호
WeChat: huang_guanghao
Email: hwangsang@163.com

일본지역: 오홍민
WeChat: ufow2014
Email:

15주년 … 그리고 앞으로의 길

그동안 수많은 어려움을 겪으면서 견지해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조선족어린이들이 존재하는 한 계속하여 갈것입니다. 함께 동행할 분들을 환영합니다.

진달래마을 홈페이지: www.jindalle.org

쉼터 Media 소식공유 협력단체(2019)

일본조선족들의 활동소식은 아래와 같은 조선족단체들의 지지와 협력을 받고 소속 위챗그룹공간에도 소식을 공유하게 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조선족단체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