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일조선족여성회

재일조선족여성회는

재일조선족여성회는 2008년 설립되어 일본에 있는 조선족여성분들의 생활을 더욱 다채롭게 하고, 일본사회를 알고 조선족들의 교류를 넓히는 장소로서, 어린이들에게 동화 들려주식, 우리말 배워주기, 색종이 접기 등 교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일본전통 복장 체험, 꽃꽂이, 스포츠 등 다양한 모임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샘물학교소개

이 학교는 재일조선족여성회에서 운영하는 학교 입니다.

재일조선족여성회는 약20여년전 일본에 유학 온 젊은 청춘들이 학업을 마치고 일본사회 진출후 취직,취업 하여 일본사회에 침투된 여성들이 중심으로 가정육아교육 에서 부딪치는 언어장애 다시말하면 고향에 부모님들과 의사소통 등 문제 해결로 시작하여 8년째 꾸준히 정기적 인 교실을 운영하여 왔습니다.

아직까지 고정된 장소는 없지만 지역학습센터를 이용하여 꾸려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2011년에는 재일조선족여성회 제3주년 패스티벌 문예공연을 동경에서 최초로 개최하여 처음으로 280여 명의 재일조선족들에게 우리민족노래와 민족무용교실을 선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무대에는 한류붐전부터 한글공 부를 시작한 일본인 한글교실 제자들을 무대에 올려 우리 노래를 부르게 하였고 민족무용 민요등 절목으로 꼬마들 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2014년에는 동경올림픽 공원 청소년센터에서 열린 제4기 국제홍백가요전에 출전하여 4개국 언어로 노래를 불러 최우수상 장관상을 수여 받았으면 금년 제5기 국제홍백가요전에서 파포먼스상을 수여받았습니다.그리고 2015년 제1회 재일 조선족운동대회에서 있은 문화공연에서 우리말노래 <<참좋은말>>중국노래 <<뭐리화>>를 불러약1500명의 관중들에게 절찬을 받았으며 대회 공로상을 받았습니다.

12월20일 재일조선족송년회에서는 배워온 한글, 중국어 교실수업 발표회도 하였습니다.

샘물어린이학교는 한글공부를 통하여 우리전통문화와 예의범절을 익혀 주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상 내용은 조선족여성회 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샘물학교 홈페이지: www.izumischool.korean.net

아래는 유튜브에 공유된 조선족여성회 관련 동영상입니다.

혹 재일조선족여성회 / 샘물한글학교에 관련하여 질문사항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에 코멘트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재미있었나요? 생각을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