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래원 / 월드옥타 치바지회 전심혁 부회장
편집 / 배상봉
관련기사 / 제9회 장보고한상어워드
조선족출신이며 현재 일본에서 활약중인 허영수씨가 지난 2024년10월9일 한국 나주 중흥골드스파 & 리조트 대연회장에서 열린 제9회 장보고 한상 어워드 시상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축하합니다.
‘장보고한상’은 2016년에 설립되어,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영토를 해외로 확장하는데 탁월한 기여를 한 재외동포 경제인들중 한인사회의 발전과 한민족 경제공동체 형성, 그리고 한민족 정체성 고양에 앞장선 韓商을 매년 선정하여 21세기 장보고대사로서 인증하고 예우하는 상입니다.
허영수씨는 일본에서 건축회사를 운영하고 있고 일본의 랜킹 100순위 안에 들어가 있는 온천여관도 운영하고 있으며, 역대 연변대학일본학우회 회장, 월드옥타 치바지회 회장, 전일본중국조선족연합회 초대 회장, 현임 중화길림총상회 회장 등을 역임하여 일본과 중국의 조선족들의 위상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일본사회에서 중국인과 한국인들의 교류와 협력에도 크다란 공헌을 해 왔습니다.
일본의 조선족들에게는 너무나 잘 알려져 있는 허영수씨가 2024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을 받은 것은,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있는 중국출신 조선족들에게는 더없는 자랑거리와 긍지감 그리고 글로벌 조선족으로 나아가는 신심으로 이어질것입니다.
아래 영상은 연변사투리맛이 구수한 수상소감 발언 영상입니다.
장보고한상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하여 자세한 상황을 요해하실 수 있습니다.
쉼터미디어 스폰서(Sponsor)
쉼터미디어는 조선족기업들의 협찬에 힘입어 우리민족의 소중한 역사순간들을 기록해가고 있습니다. 실내 촬영 및 라이브방송을 위한 STUDIO-U, 온라인으로 연변물산을 구매할 수 있는 G-mart, 조선족 밥상에 빼놓을 수 없는 삼구일품김치, 사이타마지역 최대규모 중국한국물산점 쉼터물산, 아래 배너들은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