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김치담그기 체험교실 일본동경에서 열려 / 쉼터소식

청도삼구식품유한회사에서 후원, 일본삼구물산주식회사에서 협찬, 재일조선족여성회에서 주최한 일본에 있는 조선족들을 대상으로 한 김장김치담그기 체험교실이 지난 11월 19일 토요일 우에노 미미정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어린이를 포함해서 30명좌우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젊은 조선족들이 모였으며, 함께 김치 초절이 하는 이론학습으로 시작해서 김장김치 양념 버무르기 등 배추김치를 만드는 과정을 실제로 체험했습니다.

참가자중에는 젊은 어머니들이 많았는데, 대부분 유학 취직으로 일본에 와서 정착하여 생활하다보니 우리민족의 전통음식인 김치에 대해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적었습니다. 더우기나 일본에서 태어난 어린애들은 왜서 김치를 먹어야 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고 김치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도 알지 못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우리 민족 전통음식에 대해 요해를 가질수 있어서 좋았다고 젊은 어머니들이 기뻐했다고 합니다.

김장김치 제작에 대한 설명 및 강의는 풍부한 김치경험이 있는 재일조선족여성회 전정선회장님이 해 주셨습니다. 이번활동에 협찬한 일본삼구물산 이성 사장님은 전화인터뷰에서 앞으로도 일본에 있는 조선족들을 위한 전통음식 및 문화체험교실에 아낌없이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럼 아래에 활동당시의 생생한 사진들을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한가족이 다 같이 체험하는 김치교실

김치에 대해 호기심을 가지고 체험하고 있는 어린이

아직 익숙하지는 않지만 정성을 담아서 양념 바르기

삼구물산의 이성 사장님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한 알뜰한 김장김치 담그기체험

장소제공에 우에노 미미정, 벽에는 연변팀 응원 T-Shirt도 보입니다.

강의하는 전성선회장님

열심히 이론과 실천으로 배우는 김장김치 담그기 교실

참으로 뜻깊고 즐거운 김장김치담그기 체험교실이었습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