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 은행대출세미나 및 교류회 성공적으로 개최 / 在日中国朝鮮族 2022.04.24

지난 4월24일(일), 일반사단법인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회장 이혜영http://kcj.korean.net,아래 총회라고 함) 산하 경영자회(회장 최우봉) 및 청년회(회장 지파)에서 공동 주최한 은행대출세미나 및 교류회가 호텔 몬토레 그라스미아 오사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였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침체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회원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격려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元 베테랑 은행원 佳山洋平(카야마 요우헤이)초대강사를 모시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었다.

총회 산하 청년회 지파회장 개회선언
사회를 보는 총회 윤해남수석부회장(좌), 청년회 장향매(우)

이번 은행대출세미나는 청녀회 지파회장의 개회선언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은행에서 10여년 근무한 경력이 있는 카야마강사님께서  은행은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 은행은 대출해주는 중소기업에게 무엇을 바라는가? 결산서의 어떤 부분을 확인하고 대출해주는지, 은행과 우호적 관계를 건립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등 이 자리에서만 들을수 있는 알짜정보를 제공해주었다.

佳山 洋平(카야마 요우헤이)강사

질의응답 파트에서는 투자용 부동산 구매시 융자신청, 이자를 어떻게 조절하는게 유익한지, 세금에 관한 조언등 현재 참석자들이 갖고 있는 여러가지 고민을 시원하게 풀어주었다.

열심히 듣고 있는 참석자 (중국분)

이번 세미나에는 중국분도 참가하여 참 많은 지식과 정보를 얻어가는 유익한 행사라고 하면서 다음에 총회에서 진행하는 행사가 있으면 또 참석하고 싶다고 하면서 감동을 주었다.

카야마강사님께 감사장과 꽃다발 증정
이상근 명예회장 건배제의

이어서 2부 교류회가 진행되였다.

총회 이상근명예회장님께서는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경영자, 자영업자 그리고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은 적극적으로 이번 은행대출세미나에서 얻은 정보를 참고로하여 활발적으로 경제활동을 벌리면 함께 배우고 성장하자 >라는 격려의 말씀과 함께 건배제의를 하셨다.

참석자들은 오래만의 만남에 여기저기서 유쾌한 인사말과 덕담이 오가며 즐거운 교류의 시간을 갖게 되었다.

간사이조선족총회 이혜영 회장

총회 이혜영회장은 <공익단체는 모든 조선족사회의 공동한 자산입니다,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지,협조가 있어야 협회의 방대한 공익사업도 가능합니다.

여러분들의 꿈과 협회의 꿈이 함께 하여 시너지효과를 거두면서 모두가 뜻깊고 가치있는 인생을 함께 걸어갔으면 합니다. <뭉치면 힘이다>라고 합니다.우리가 뭉쳐서 여태껏 해오던 대로 실질적인 일들을 한건한건 추진해 나가며 우리 자신의 성장과 더불어 협회 및 조선족사회의 발전을 함께 기대해봅시다> 라고 하면서 큰 포부를 드러냈다.

총회 산하 경영자회 최우봉회장 폐회선언

경영자회 최우봉회장의 폐회선언에서,

<작년 7월에 은행대출에 관하여 은행지점장을 모시고 세미나를 진행한것을 바탕으로 이번에는 전 은행원으로부터 은행대출의 주의사항 및 은행과의 대처방식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이번 세미나의 목적은 참석하신 여러분께 은행대출에 대한 이해 및 의문점등을 조금이나마 풀어드려서 여러분들의 창업 또는 회사경영에 플러스 효과가 날수 있었으면 하고 또  간사이지역에 살고 계시는 여러분이 더 많은 교류의 시간과 장소가 되었으면니다.

멀지않은 시일에 또 다른 유익하고 가치있는 행사를 준비하려오니 여러분,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를 많이 지지해 주십시오.>라고 했다.

향후에도 총회는 기성세대의 교류 및 동반성장, 차세대 배양, 후세대 교육을 취지로 민족전통의 문화를 지켜가며 민족사회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봉사하면서 의미있고 가치있는 행사를 기획해나갈것을 약속했다.

글:지파
사진:이송화

Subscribe
Notify of
guest
3 Comments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田中善子
田中善子
2022년 4월 29일 6:11 오전

좋은속식 진심으로 감사드리구요 …저도 회원으로 요청해주신다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총회 사무국
총회 사무국
2022년 4월 29일 4:38 오후
Reply to  田中善子

댓글 감사합니다.
우리민족을 사랑하는 모든 조선족분들 다 회원으로 환영합니다. 위챗아이디 주시면 협회의 그룹에 초대하겠습니.
다 함께 이국타향에서 잘 살아야죠.

田中善子
田中善子
2022년 4월 29일 6:14 오전

안녕하세요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도 회원가입해주셔서 많은 활동에 공유하고싶은 마음을 전합니다

3
0
재미있었나요? 생각을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