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조선족총회 연속 4년째 산하 글로벌온라인언어학원 모범생 장려 / 日本中国朝鮮族 2022.12.30

쉼터편집의 말

투고는 이미 1월달에 받았지만, 줄곧 바쁘다보니 이제야 소식을 편집하여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일본땅에서도 우리 민족의 본을 잃지 않고 이어나가자면 꼭 결핍할 수 없는것이 자녀들에 대한 우리말 교육이 아니겠습니까. 연속 4년간 우리말 공부를 견지해온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 온라인언어학원으로부터 온 따끈따근한 소식입니다.

지난 12월30일(금)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http://kcj.korean.net)산하 글로벌온라인언어학원(원장 이혜영)에서는 4년 연속 온라인언어학원에서 열심히 우리말을 배우고 있는 모범생을 선출하고 도서카드를 장려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온라인언어학원은 일본의 조선족 아이들이 우리말과 우리문화를 배우고 민족 정체성과 자긍심을 몸에 익혀서 뿌리 깊은 다문화, 다중언어를 장악한 자신감 있는 글로벌 인재로 양성시키기 위한 총회의 취지를 지켜나갈 중요한 후세대 교육사업입니다. 

2022년에도 온라인언어학원 어린이들은 하루도 빠짐없이 위챗그룹에서 우리말 우리글을 열심히 배우고 연습해왔다.매일매일 견지하는 우리 어린이들 정말로 대견스럽고 뒤에서 묵묵히 서포트해 주신 학부모님들도 너무 존경스럽습니다. 학부모들의 열정과 봉사로 이국타향에서 우리말 우리글을 후세대에게 전할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수 있게 되었고, 우리 온라인언어학원도 4년이나 지속해 올수 있었습니다. 

2022년도 온라인언어학원 모범생 장려

대     상:정회원
평가기준:출석율   
①85%이상 5000엔(도서카드)  
②50-84%  2000엔(도서카드)  
③15-49%  500엔(도서카드)

장려생 명단:
85%이상-김민지,김시우,김혜령,김종민,박리나,최수진 총6명
50-85%-권지빈,마명우,최현우 총3명
15-50%-김유아,동유성,전강욱 총3명

글로벌온라인언어학원 소개 

설립일: 2019년 4월
원   장: 이혜영
설립목적:일본의 조선족 어린이들이 우리말과 우리 문화를 배우고 민족 정체성과 자긍심을 몸에 익히여 뿌리 깊고 자신감 있는 글로벌 인재로 양성시키기 위한것입니다.
교육내용:
1)본 학원의 특색인 엄마표 교재로 매주 한마디,8구절을 한 시즌으로 온라인상으로 간단한 생활용어를 즐겁게 따라 배우는 분위기 조성.
2)오프라인 행사때마다 우리 복장을 입고 우리말을 하고 우리 전통놀이를 하면서 실질적으로 우리 문화에 가까워지고 몸에 익히게 함.
3)매년 우리말 축제 및 할로윈 파티를 개최하여 열심히 배운것을 과감하게 표현하고 함께 즐기고 실력을 업그레이드시키는 무대를 마련.

향후에도 온라인언어학원에서는 총회 정회원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일년간 노력한 부분을 종합평가하여 년말에 모범생을 장려할 것입니다.

더욱 많은 조선족가족들이 함께 우리말 우리글을 지켜나가는데 동참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 / (社)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 -온라인언어학원 운영부-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
일본간사이조선족총회
2023년 2월 8일 7:54 오전
1
0
재미있었나요? 생각을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