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룡고중일본학우 2018년 신년회 동경에서 / 쉼터소식 화룡고중일본학우회 제공 2018.01.20

2018년 1월20일 한달동안 준비과정을 걸쳐 화룡고급중학교 재일학우 신년회가 동경 니시닛뽀리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화룡고중학우모임은 화룡고중졸업생인 최정국,한미화가 2017년12월 위챗췬을 세운것을 계기로 급속히 추진되었습니다. 위챗췬이 나와서 일주일안에 100여명이 모이게 되였고 얼마후 오프라인만남을 조직하자는 제의가 나오면서 12월중순에 김정남,박천호,송미란등 80,90년대 졸업생을 선두로 간담회를 가지고 1월에 신년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신년회가 시작하기전에 2018년도내 학우회창립을 목표로 먼저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년간주요사항에 대해 토론하였습니다. 회의에서 회장으로 김정남이 추천되였으며 금년에 재일조선족운동대회등 조선족활동에 화룡고중명의로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화룡고중이름을 빛내고 학우들의 우의와 정보교류를 목표로 하나미대회 등 다양한 모임을 조직할것을 결정하였습니다.

이번 화룡고중 일본학우신년회를 위해 현임 화룡고중 리창룡교장선생님이 특별히 축사를 보내오셔 고무격려의 말씀을 보내주셨습니다. 

첫 오프라인모임에도 불구하고 고향의 정을 나누고 당년의 소년소녀시절의 이야기로  꽃피우는 참가자들의 모습은 전혀 낯설지 않았고 뜨거운 분위기는 2차,3차로 이어졌습니다.

和龙高中日本校友群 参加请扫二维码

이 시대 일본에서 생활하고 있는 우리 조선족들의 생생한 모습들을 기록하는것을 고무격려하기 위하여, 쉼터는 삼구물산과 협력하여 우리 민족의 사회활동을 기록하는 문장을 쉼터에 투고하여 채용된 분들에게 김치세트를 선물해 드립니다. 

일본에서 활약하고 있는 각종 조선족 단체들의 활동 행사에 대한 기사는 대 환영이며, 혹은 일본에서 생활해가는데 도움이 되는 알짜정보도 괜찮습니다. 투고는 아래의 위챗으로 연락 혹은 메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WeChat: SHIMTO-JAPAN 혹은 080-3600-2648

메일: office@shimto.com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오선화
오선화
2018년 1월 25일 10:27 오전

똘똘 뭉쳐 함께 잘 삽시다.

1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