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월 21일은 섣달그믐 이기도 하지만 또한 토요일이기도 하기에 종래로 음력설이라는 것을 모르는 일본땅에도 더없이 화끈한 주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도 잠식되고 또한 주말 토요일과 겹친 섣달그믐에 힘입어, 금방 설립을 선고한 일본 조선족문화관에서는 일본 조선족들의 역사에서도 전례가 없는 성대한 조선족 음력설맞이 떡잔치를 벌렸습니다.
민족의 현재와 미래에 관심이 있지만 아쉽게도 이번 떡잔치에 참가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이번 떡잔치에 관련된 영상과 사진 그리고 기사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래는 이번 활동의 기획 및 주최측인 일본조선족경제문화교류협회에서 발표한 공식 동영상 입니다. 유튜브이므로 해외에서는 볼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열리지 않을수 있습니다. 15분 길이의 영상이므로 즐겁게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영상은 떡잔치행사의 사진으로 묶은 슬라이드쇼 입니다. 조금 희미할 수 있는데, 원본은 아래의 틱톡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틱톡에 공유된 영상입니다.
이번 행사에 관하여, 주최측에서 아주 자세히 정리한 문장이 있습니다. 아래에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문장을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일본조선족 음력설 맞이 떡잔치가 열렸다
(일본조선족문화경제교류협회 위챗계정)
아래 링크는 당일 사진을 공유한 것입니다. 사진이 엄청 많기에 그날 행사에 참가하셨던 분은 자신의 사진을 각자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남의 사진을 악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아래는 이번행사의 주최 및 협찬 리스트입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이번 행사를 위해 수고해주신 스탭 리스트입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알림 : 오랫동안 사랑받고 성장해온 조선족 민간 미디어로서, 2025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부담을 줄이고 효율적인 관리를 통하여 빠른 소식과 풍부한 정보들을 제공하기 위하여 조선족동네와 합병하여 관리하게 됩니다. 금후의 일본 조선족소식은 동네비전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쉼터미디어 스폰서(Sponsor)
쉼터미디어는 조선족기업들의 협찬에 힘입어 우리민족의 소중한 역사순간들을 기록해 왔습니다. 아래 배너들은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