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변TV채방) 주변의 우수한 일본 조선족들을 소개해주세요 (추천은 4월말까지, 채방대상 확정후 연변TV방송국에서 5월17일~20일 집중채방)

 

인터넷시대의 국경과 시간을 뛰어넘는 교류협력에 힘입어 일본 조선족들의 활약모습과 영향력이 점점 더 넓은 세계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금년 일본조선족문화협회에서 주최하는 노래자랑을 촬영하는 계기로, 연변테레비방송국에서는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일본에 전문설비와 팀을 보내어 일본에서 활약하는 우리 민족의 우수한 인재들을 채방한 후 특집에 수록하여 세계속의 조선족들에게 알리고자 한다고 합니다. 

이때까지 일본 조선족들에게는 없었던 기회, 꼭 주변에 있는 우수한 조선족들을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채방대상: 

잠시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채방을 준비하고자 하지만, 이 밖에도 멋있는 사연이 있거나 꼭 조선족사회에 알리고 싶은 분들이 있으시다면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뷰대상 1 : 일본에 오래 거주해 오신 분 두명정도 

어떻게 일본에 오게 되었고 어떠한 경험들을 했으며 지금은 일본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있는지 이야기 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뷰대상2:  재일조선족 단체 회장 여러명 

단체가 설립된 계기와 취지, 어떤 활동들을 조직해왔으며, 어떠한 어려움들을 극복하였고, 앞으로는 어떤 전망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 주시면 됩니다. 채방대상이 확정되면 5월16일전까지 필요에 따라서 단체의 활동사진 및 동영상 자료 혹은 문자자료등의 제공도 필요하게 됩니다. 

인터뷰대상3: 기업인 여러명, 직장인 한명 

사업을 하여 일본에서 현재 기반을 세운 기업인 여러명을 채방합니다. 회사방문하여 회사의 촬영과 함께 기업인의 인터뷰를 하게 되므로 시간상 많이 채방은 힘들고 몇명 추천중에서 선택하여 진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동시에 일본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젊은 조선족도 한명 추천받아 인터뷰를 해 나갈 예정입니다. 어떻게 일본사회에 적응하고 인정을 받고 그 속에서 성장하게 되었는지 과정을 이야기 해 주시면 됩니다. 

인터뷰대상4: 후대교육에 관련하여 

조선족 어린이 대상, 혹은 조선말 관련 교육을 하고 있는 기업 단체를 채방하여 이국타향에서의 후대교육에 관련된 내용에 대해 촬영 인터뷰를 하게 됩니다. 

인터뷰대상5: 노래자랑 당일 현장 인터뷰 

노래자랑에 참석한 분들중에 몇명을 골라 현장에서 간단한 인터뷰를 하게 됩니다. 

인터뷰스케쥴 

촬영팀이 5월16일 연길 -> 동경으로 이동하기에, 5월16일부터 19일까지 기업방문 인터뷰 및 단체 인터뷰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업일 경우는 기업방문과 동시에 기업외관 오피스 촬영에 겸해서 기업인의 인터뷰를, 단체일 경우는 단체의 사무소 혹은 회의실 예정하여 인터뷰 등 으로 고려하고 있습니다. 

짧은 기간내에 많은 인터뷰를 집중적으로 진행해야 하기에 4월말까지 인터뷰대상을 확정한 후, 인터뷰대상의 자료를 정리하고, 어떠한 내용을 촬영할지, 어떻게 이동하고 인터뷰할지 등을 사전에 계획하게 됩니다. 따라서 인터뷰대상에 대한 추천은 꼭 4월말까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뷰대상 추천후 일본조선족문화협회 및 연변테레비방송국에서 함께 최종 인터뷰대상을 확정하여 연락하게 됩니다. 

추천방법 

아래 방식으로 추천해주실수 있습니다. 

재일조선족문화협회에 문의 및 전화: 03-5604-5796

메일로 추천: info@jkce.org

WeChat ID: jinquanzhe001 

혹은 본문의 아랫부분에 코멘트로 추천하고 싶은 기업이나 직장인을 적어주시거나 위의 설명에 관련된 질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남겨주셔도 괜찮습니다. 

한마디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