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原创]즐거웠던 육아맘독서회 – 간사이육아맘들의 특별한 충전시간 / 간사이조선족여성회 2019.04.20

 

쉼터는 모든 단체들의 平台입니다. 재미있는 소식, 활동사진들 투고하여 더 많은 분들이 단체를 알고 같이 동참하도록 선전하세요.

지난 4월20일, 간사이조선족여성회에서 제6회 육아맘독서회를 열었다고 합니다. 행사 조직자로부터 보내온 소식을 함께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쉼터편집

2019년4월20일  오사카 난바에서 (엄마 7명 어린아이 7명 합계 14명) 제6회 여성회육아맘독서회 모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즐거운 점심식사 시간

본 독서회는 간사이여성회산하의 육아맘독서팀( 방해영, 김미영주최)에서 작년11월부터 매월 진행해 오는 배움의 행사로서 고정관념에 묶인 독서회가 아니라 이국타향에서 출근도 가사도 육아도 해야하는 우리 조선족 육아맘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서 책속의 정화를 뽑아서 일상생활에 투입해여 좋은 충전을 하고자 하는데 의미를 두는 독서회입니다.

 약속시간에 독서회장에서 만나서 각자가 준비해온 음식들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같이 나눠먹고나서  이번 독서회는 “ちっちゃいおっちゃん”이라는 사전에 읽기로 선정된 책을 한사람이 두장씩 읽어나가고 독서소감을 발표해 보는 형식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함께 읽는 책

소리내서 랑독하다보니 엄마들도 일본어에 대한 공부도 되고  아직 뛰노는 어린 아이들이지만 엄마들이 책을 열심히 읽고 있는 진지한 모습을 마침 同時体感 하는듯 조용히 지켜보고있었습니다 . 엄마들이 집중해서 독서하고 나서 각자 소감을 5분이내로 발표하는 모습도 아이들한테 제일 좋은 모범이 되지 않았을가 싶었습니다.   

엄마와 함께 읽어요

이날 장소를 준비해주느라 수고하신 멤버 그리고 육아맘독서회중에 커피랑 과자를 가져다 주시기도 하면서 육아맘독서회를 지지해주는 육아아빠의 모습들도 너무 멋지고 고마울따름이였습니다.

이 날 육아에 관해서 교류하는 시간에 참석자 한분이 실제로 딸이 유치원 다닐때 같은 반 일본친구들이 외국인이라고 차별한적이 있었지만 엄마가 자식한테  <넌 중국 조선족이라서 언어도 더 많이 구사할수 있으니 자신감을  가져>라고 북돋아 줘서 딸이 그 뒤로 기죽지 않고 오히려 더 떳떳해졌다는 육아경험담을 공유해줘서 참석자들한테 짠한  감동과 조선족으로서의 신심을 안겨주었습니다. 자식의 자존감을  잘 키워줄수 있는  엄마가 되기 위해 부모와 아이의 성장에 방해 되는 고정된 관념을 깨뜨리고 진화되여 육아맘으로서 성장하기 위해서 참석자 여러분들이 함께 독서회를 견지해나가면서 참석자들이 조선족으로서의 사명감도 가지고 일본사회에도 유연하게 적응해 나가는 모습도 보여주자고 마음속 스위치를 켜게 된 시간이 되었습니다 .

즐거운 교류시간 1
즐거운 교류시간 2

그리고 여성회육아맘독서회 멤버들중 행정서사사무실 특허사무실 무역실무 미용등 각자의 장기분야도 있으니 필요사항은 서로 상담도 할수 있다는 점에서도 마음이 든든해졌습니다. 

다음달(5/26예정) 독서회때엔 일상에 바쁜 육아맘들한테 내츄럴메이컵을 해드리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라고합니다. 아이가 태어남과 동시에 갑자기 엄마라는 직업이 차려지는데 이 직업은 어디서 교육을 받고 자격증을 가지는게 아니기에 자신이 부단히 사색하고 배우며 먼저 성장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 육아에는 정답이 없습니다. 이국 타향에서 조선족엄마들이 회사&가사&육아까지  힘들고 바쁜 와중에 잠시나마 독서회를  통해 자기자신의 내면과 마주하면서 깨달음 얻고 또 서로간의 진지한 교류를 통해서 육아에 관한 정보도 교류 하면서   【子育て=親育て】라는 사실을 깨달아가고 있는 소중한 배움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아직은 작지만 따뜻하고 진지한 간사이여성회의 육아맘독서회는 이렇게 인생의 새로운 경험길을 혼자가 아닌  협회의 선후배들이랑 같이 함으로서 평소  지친 엄마들의 마음이 힐링됨과 동시에 부부지간에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되어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일환이 되지 않을가 싶습니다.

글 / 방해영 (육아맘 행사조직자)
사진 / 방해영

문장속에 언급된 단체:

클릭하시면 단체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간사이조선족여성회 & 여성경영자협회

쉼터 미디어 후원기업 (2019 상반년)

재일본 조선족들의 뜻깊은 순간들을 기록해갈 수 있도록 아래 기업에서 힘찬 후원을 해 주셨습니다. Logo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회사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협찬기업으로 되어 회사 홍보하기
쉼터에 투고하여 상품 받기

쉼터 Media 발행 협력단체

쉼터미디어에 발표된 소식은 아래와 같은 조선족단체들의 지지와 협력을 받고 소속 위챗그룹공간에도 공유하게 됩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조선족단체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쉼터미디어 발행 협력단체로 되기

코멘트 남기기

Photo and Image Files
 
 
 
 
 
Other File Types
 
 
 
 
 
  Subscribe  
Notify 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