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일본조선족노래자랑 상세안내. 日本朝鮮族歌謡祭詳細案内

상세안내: 2018년 일본조선족노래자랑 참가방법

 

[su_box title=”2018년도 일본조선족노래자랑” style=”glass” box_color=”#4d7ef7″]2018년도 일본 조선족노래자랑 예선완료! 총 12개이상 절목이 결승전 진출 결정되었습니다.  

5월20일 일요일  결승전, 놓칠수 없는 우리 민족의 대잔치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일본조선족문화교류협회 홈페이지: http://jkce.org 

[/su_box]

5월20일 업데이트, 드디어 오늘 진행 

그동안 열심히 준비하고 닦아왔던 재능들을 꽃피우는 시간이 왔습니다. 

5월20일 저녁 6시시작 (5시부터 입장 접수) ! 이미 좌석 예약하신분들의 방문을 기다립니다. 

오늘의 안내에 대해서 별도로 문장을 작성하여 공유하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4월7일 업데이트, 제1차예선 결과 발표 

금년에는 많은 우수한 분들이 참전하여 주셔서 예선임에도 불구하고 심사위원들이 엄청 어렵게 심사를 하였다고 합니다.

어느 한명도 놓치기에는 아쉬운 상황속에서, 연변테레비방송국 전문가들의 건의에 근거하여 재일조선족문화협회에서 여러차례 반복검토와 확인을 거쳐 아래와 같이 제1차 예선 통과명단을 정리했답니다.  

예선에 통과되신 분들은 아래와 같은 시간대에 연변노래를 선택할 수 있는 JJ카라오케 노래방에서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カラオケ・JJ
東京都台東区根岸3-7-2-2F(鶯谷駅北口徒歩3分)

練習スケジュールは以下になります。
2018年4月08日(日)13:00~17:00
2018年4月15日(日)13:00~17:00
2018年4月22日(日)13:00~17:00
2018年4月29日(日)13:00~17:00
2018年5月06日(日)13:00~17:00
2018年5月13日(日)13:00~17:00

예선 첫날의 사진 모습입니다. (첫째날 둘째날 각각 심사원 3명, 예선에서 촬영한 동영상은 연변테레비방송국 및 연변음악가협회 에도 보내어 전문가들의 심사를 받았답니다) 

이렇게 멋있게 차려입고 참여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3월31일 업데이트, 예선 스케쥴 공유합니다. 현재 예선 진행중 …   

이번 예선은 매일 심사원이 기록을 하고, 동영상을 촬영하여 연변음악가협회와 연변테레비문화부에서 협조하여 평심을 해 준다고 합니다. 결과는 대략 한주일후에 결과가 발표된다고 합니다. 

3월 28일 업데이트, 현재 신청 절목 도합 42절목! 

오는 3월31일과 4월1일의 예선을 앞두고 노래자랑 참가신청을 마감하였다고 합니다. 

통계에 따르면 현재 예선신청절목이 무려 42절목, 장끼자랑일 경우 한절목에 여러 명이 나오는 것을 고려할 경우 참여인수는 50명을 훨씬 넘는다고 합니다. 

신청인원수가 예상을 초월하였기에 현재 문화협회 위챗그룹에서는 예선심사 시간을 공유하고 각자 자신의 시간을 신청하는 등 사전준비를 다그치고 있습니다. 

오는 3월31일과 4월1일 이틀동안의 예선을 거친 후 (전하는데 의하면 연변음악가협회에서도 예선절목에 대한 심사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최종 결승에 들어가게 되는 12명을 정하게 되며, 4월초부터 JJ카라오케이에서 전문강사의 지도를 받으며 결승을 위한 준비를 하게 됩니다. 

예선날자:
2018年3月31日(土) 13:00~17:00
2018年4月01日(日) 13:00~17:00
예선장소:
カラオケ・JJ(住所:東京都台東区根岸3-7-2-2F、JR鶯谷駅北口徒歩3分)
주의: 장소크기가 제한된 관계로 예선은 심사위원 및 선수만 입장할수 있습니다. 

문화협회 스탭들과 언론매체 담당자들과의 하나미 대회 

2월 19일 업데이트, 현재 신청 10절목! 

 

단체에서 2 절목! 개인명의로 8절목의 신청이 올라왔습니다. 현재 제일 어린 참가자 7살 !  제일 많은 참가인수 기록 절목에 5명 !   많은 분들의 용약 참석을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 노래자랑에 협찬해주실 분들도 환영합니다. 협찬금액 및 그에 상응한 혜택도 인차 공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2월10일 업데이트 , 현재 신청 7절목 !  

 

현재 참여신청을 해 주신 단체 및 개인이 이미 7명이 되었다고 합니다. 예선 마감인 3월26일까지 한달반정도 더 있기에 절목을 잘 선택해서 인차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등록시 보내는 내용 (메일 혹은 위챗 으로 신청시 제출내용) 

이름 / 전화번호 / 소속단체(없을경우 공백) / 노래제목 / 장끼종목 / 위챗아이디 / 메일주소 

* 노래시합 참가시에는 “노래제목”을, 장끼자랑 하실분은 “장끼종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 메일주소는: info@jkce.org 김권철씨 위챗아이디는: jinquanzhe001 

 

2018조선족노래자랑 스케쥴  

 

3월26일(월) 까지 예선절목 신청 ! 

3월31일(토), 4월1일(일) 닛뽀리 JJ카라오케에서 예선

5월20일(일) 닛뽀리 랑그웃도호텔 극장에서 결승전 

 

작년2017년의 노래자랑과 달라진 점 

 

작년에는 개인 응모자를 중심으로 진행이 되었지만, 금년에는,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 단체조직을 중심으로 응모가 진행 되고 있답니다. 이미 각 일본 조선족단체의 회장이나 사무국장에게 연락이 된 상태이며 아마 단체내에서 통지가 나갔으리라 믿습니다. 

응모방법은, 단체이름으로 출전하실 분은 각 단체의 담당자(사무국장 혹은 회장)에게 연락하시면 됩니다. 

개인 명의로 출전하실 경우는, 본문의 앞서 적은 메일주소나 위챗 연락주소로 출전절목과 개인 성함 연락방식등을 적어서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단체 명의로 등록시 좋은 점이라면  … 

첫째.  

결승전 참가자 소개 책자에 본인의 사진과 함께 단체 이름도 같이 소개가 됩니다. 

아나운서가 연출자 소개할 때 “일본 어떤단체의 누구 입니다. ” 라는 식으로 소개가 됩니다. 

둘째. 

예선에 통과하여 결승에 올랐을 경우, 단체를 위한 좌석을 미리 확보해 드립니다. 

아시다시피 전체 좌석은 400개입니다. 작년에는 금요일 근무일 저녁에 진행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미 만원상태가 되었습니다. 금년에는 주말(일요일)에 진행이 되기에 그리고 많은 단체가 참여하기에 좌석이 더욱 긴장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개인으로 참전할 경우에도 팬들을 위한 개인좌석을 미리 확보해 드리겠지만 단체로 참여할 경우에는 더 많은 좌석을 확보 해 드립니다! 

셋째. 

단체의 활성화 및 지명도를 높이는데 엄청 큰 힘이 됩니다. 

작년의 경우 연변테레비방송국에서 제작해 준 50분짜리 절목이 youtube에서 엄청난 관람자 기록을 냈다고 합니다! 

일본에 있는 조선족들뿐만 아니라, 국내에 있는 조선족들과 전 세계에 있는 조선족들에게도 우리들의 모습을 전시하는 좋은 무대가 될 것입니다. 

 

절목에 대한 요구 및 주의점   … 

 

지난 1월28일 일본조선족노래자랑 단체협력대회에서 공개된 내용에 근거하면 아래의 몇가지를 중점으로 정리해 두었습니다. 금후에도 자주 물어보는 내용은 정리하여 해답에 추가할 예정이므로 궁금한 점은 코멘트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su_spoiler title=”장끼자랑도 예선이 필요한가요? (예선은 있지만 엄격한 평가기준이 있는건 아닙니다. )” open=”yes” style=”fancy” icon=”plus-circle”]  노래자랑이 주요이기 때문에 결승에 참가하여 1,2,3등을 뽑는 것은 노래자랑만 가능합니다. 장끼자랑은 흥을 돋구고, 각 단체의 멋있는 모습을 홍보하기 위해 추가한 내용이므로 노래자랑과 같은 엄격한 평가기준은 없습니다.  

장끼자랑은 노래자랑 결승전 때, 노래시합 중간중간에 추가하여 흥을 돋구는 작업을 합니다. 장끼자랑도 예선은 필요하기에 3/31, 4/1일에 참여하셔서 어떤 절목인지 어떤 내용인지를 보여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su_spoiler] [su_spoiler title=”장끼자랑도 최종 테레비젼 방송에 방송되는가요? (짤막하게 방송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open=”yes” style=”fancy” icon=”plus-circle”] 연변테레비젼방송국에서 제작하는 동영상은 우리노래자랑 이라는 절목의 주제이기에 노래시합만 최종적으로 편집되어 50분좌우의 절목으로 방송이 나갑니다. 

장끼자랑은 최종 편집에 조금이라도 나올수 있도록 노력은 하겠지만 보장은 못 드립니다. 다만 우리절로도 동영상을 찍어서 자료는 남기기에, 앞으로 단체 홍보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su_spoiler] [su_spoiler title=”한국노래 불러도 되나요? (중국노래, 연변노래, 일본노래는 가능합니다.)” open=”yes” style=”fancy” icon=”plus-circle”] 중국 국내의 여러가지 불확실한 정책으로 인하여, 한국노래를 불렀을 경우 최종 방송이 될 수 있을지(편집되어 없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장은 없습니다. 

때문에 추천하건대 연변노래, 중국노래, 일본노래 중에서 가장 어울리는 것을 골라서 시합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su_spoiler] [su_spoiler title=”모두 몇 단체가 참여하나요? ” open=”yes” style=”fancy” icon=”plus-circle”] 작년말까지 통계된 일본의 조선족 단체는 대략 28개 입니다. 현재 모든 단체의 사무국장이나 회장에게 연락이 간 상태이며 참가는 접수중입니다. 만약 아직 소식을 접하지 못했다면 각 단체의 그룹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단체이름으로 참여할 경우 꼭 단체의 관련 담당자를 통하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su_spoiler]

[su_spoiler title=”절목은 모두 몇개까지 가능한가요?  ” open=”yes” style=”fancy” icon=”plus-circle”]제한은 없습니다. 인재가 많고 절목이 많으면 있는만큼 모두 뽀우밍해도 괜찮습니다. 

물론 노래시합에 참가할 경우, 예선에서 최종 14명까지 확보하기에 경우에 따라서 일부 절목이 도태될 수도 있습니다. 장끼자랑은 특별한 심사기준이 있는것이 아니기에 충분히 관중들을 즐길수 있다고 생각되는 절목은 얼마든지 응모해주시기 바랍니다.  [/su_spoiler]

[su_spoiler title=”노래시합에 참여하면 좌석을 확보할 수 있나요?” open=”yes” style=”fancy” icon=”plus-circle”] 아시다시피 극장이 작아서 400명의 좌석밖에 없습니다. 모두 15개 단체에서 나온다 치더라도 한 단체에 좌석 15개씩 안배하면 벌써 절반이상의 좌석이 차게 됩니다. 그기에 래빈, 스탭 등 좌석을 빼면 거의 개인적으로 신청할 수 있는 좌석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노래시합에 참여할 경우, 예선을 통과한 단체에게는 미리 좌석을 할당해 드립니다. 때문에 꼭 예선 통과하여 결승에 진출하시기 바랍니다. [/su_spoiler]

참고: 1월28일 있었던 각 단체 협력요원 좌담회 관련 기사 

http://m.shimto.com/2018-karaok-start/

2018년 일본조선족노래자랑,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이번 노래자랑을 위하여 여러 언론매체 및 테레비젼방송국, 개인 미디어 등이 협력관계를 이루고 여러가지 각도로 일본에 있는 조선족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보도해가고 있습니다. 

쉼터도 민간미디어로서 이때까지 일본 조선족들의 삶을 기록해온 목격자로서 꾸준히 모든 활동의 상세한 과정과 결과를 기록하고 전달하고자 합니다. 

2018년의 노래자랑은 우리 일본에 있는 조선족들이 주인공이고, 각 활약하는 단체들이 주인공입니다. 

이번 활동에 대하여 좋은 생각이나 건의는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쉼터오피스메일주소: office@shimto.com 

 

참고: 2017년 일본조선족노래자랑 유튜브 동영상 : 

작년의 일본조선족노래자랑 언론에 보도된 모습  

중국국내 및 해외 조선족 언론에 보도된 내용들을 모아 놓은 링크가 있답니다. 

해외 | 일본 도꾜에서 고향정을 나누는 “우리노래 대잔치”한마당 / 중국조선말방송CNR 박영화기자

[해외기별]재일조선족 두번째로 ‘노래자랑’ 펼쳐 / 길림신문 리홍매특파원기자

2017년 일본조선족노래자랑 결승전 공식사진: http://jkce.org/karaOK.html

일본조선족문화협회 공식사이트: http://jkce.org/

이상출처: 재일조선족문화협회 링크모음페이지 http://jkce.org/News.html

쉼터에서도 작년의 카라오케이 시합전후 문장을 발표했답니다. 

http://m.shimto.com/live-picture-karaok-2017/

http://m.shimto.com/inside-of-chinese-korean-in-japan-karaok-2017/

이상. 좋은 건의사항이나 지문은 코멘트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이 미선
이 미선
2018년 2월 6일 3:39 오전

안녕하세요.

노래자랑에 참가하려고 하는데요 개인으로 뽀밍할수는 있는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2
0
재미있었나요? 생각을 코멘트로 남겨주세요 ~x